맛있는 것들 만들어봐요 만들기 쉽고 맛있는 양파수프 (Zwiebelsuppe) 2014/08/31 04:49 by 은하여인 Galaxylady

안녕하세요. 은하여인입니다.
오늘은 간단히 만들 수 있고 맛도 있는 독일음식 한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.
바로 양파수프 (Zwiebelsuppe) 인데요.
사진은 다음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. Photo: http://www.marions-kochbuch.de

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. (4인분 기준)
양파 500g (중간 크기 양파 4개 또는 큰 양파 3개)
버터 40g
밀가루 1 숟가락
육수 1리터 (저는 독일에서 나오는 야채 다시다 비슷한 것에 물을 타서 쓰는데요. 한국에서도 그냥 다시다나 산들애를 4인분 기준으로 물에 타서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)
마른 빵 적당량 (꼭 마르지 않아도 괜찮습니다)
구다 치즈 150그램, 그냥 치즈를 쓰셔도 될 것 같아요. 일반 치즈 슬라이스 기준으로 2장 정도 됩니다.
백포도주 1글라스 (생략해도 맛있어요-저는 한번도 백포도주를 넣어서 먹은 적이 없지만 맛있었어요)
소금, 후추, 파슬리 가루 조금

1.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양파를 채썰어서 넣습니다.
2. 양파가 투명하고 나른나른 해질때까지 볶으세요.
3. 밀가루를 잘 볶아진 양파 위에 뿌립니다. 적당히 익으면 육수를 붓습니다. 20분 정도 약한 불에서 끓입니다.
4. 백포도주를 넣고 불을 끄고 소금 후추를 적당히 뿌립니다.
5. 마른 빵/또는 토스터기로 구운 식빵을 적당히 찢거나 조각내서 넣습니다.
6. 치즈를 채썰어서 뿌립니다 (자기들끼리 너무 달라붙지 않게 주의해주세요.
7. 파슬리가루를 위에 뿌립니다.

끝!

저도 미리 사놓은 빵이 말랐거나 집에 양파만 쌓여있을 때 금방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라서 잘 해 먹는데요.
적당히 달큰하고 깊은 맛이 나서 속도 든든하고 정말 좋아요.
제 주관적인 느낌이기는 하지만, 다 먹고나면 된장찌개에 밥말아먹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. ㅎㅎ
저도 한국에서 나오기 전에 좋은 식당에서 가끔 보던 스프인데요.
이렇게 간단히 만들 수 있더라고요.

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.^_^


그럼 오늘도 화이팅!!!

요리법은 Lechner Eurobooks, Suppen...und die besten Eintöpfe, 1997 에 실린 양파수프 조리법을 번역한 것입니당. ^_^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