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트라스부르 1박 2일 스트라스부르여행(2)-쁘띠프랑스와 일르강변 풍경 2014/12/09 04:56 by 은하여인 Galaxylady

안녕하세요. 은하여인입니다.
오늘은 스트라스부르여행에서 만난 아름다운 쁘띠프랑스 풍경을 나누려고 합니다.
사실 쁘띠프랑스도 아름답지만, 대성당(카떼드랄)에서 쁘띠프랑스까지 이어지는 일르(Ile)강변을 걷는 것도 너무너무 멋져요.
알고 보니 구 시가지인 그랑 일르(Grande-Ile)전체가 유네스코 문화유산이더라고요.

쁘띠프랑스는 스트라스부르에서도 가장 그림같은 곳으로, 예전에는 이 곳에 어부, 방앗간 주인, 가죽염색업자 등이 살면서 일을 했었던 곳이라고 해요. 그래서 거리가 수로와 함께 평행하게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. 이 곳의 집들은 16-17세기에 지어졌고, 지붕들이 경사진 이유는 예전에 이 곳에서 가죽을 말리던 다락에 통풍을 시키기 위해서였다고 하네요(스트라스부르 시 쁘띠프랑스 소개 페이지의 내용옮김)
>>http://www.otstrasbourg.fr/en/discover/monuments-museums-and-other-sites-to-visit/must-see-tourist-sites/F223007616_the-petite-france-quarter-strasbourg.html

그럼 그림같은 스트라스부르의 풍경을 감상하시겠습니다.





















요 아래 이 싸인이 있는데에서 강을 바라보시면 가장 전망이 좋은 것 같아요>>




내일은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(유럽에서는 동네마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몇 개씩 있기도 하네용:D)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. 다들 행복한 하루 맞이하셔요!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